본문 바로가기
푸른지성의 이야기/번외 이야기

친절한 구글씨 - 구글 에드센스의 놀라운 일처리 방법.

by 푸른지성 2014. 8. 8.
반응형




전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인 에드센스를 사용하여 블로그에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일본에 거주하게 되면서 원화가 아닌 엔화가 필요하게 되었고, 따라서 블로그에서 나온 수익도 엔화로 받았으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지금의 방법은 광고 수익금이 한달동안 적립이 되면 다음달 23일경 등록한 한국내 계좌로 적립된 달러를 원으로 변환하여 입금해주는 방식입니다.

그러므로 지금의 경우에는 제 한국통장에서 엔화 환전을 거친뒤, 일본에서 출금을 할때 한국계좌출금수수료까지 추가로 나오게 되어 수수료가 거의 원금의 10%에 육박하게 되기도 합니다.

너무 아까운 수수료가 늘 마음에 쓰였습니다.


그래서 2일전! 구글에 메일 한통을 보내봤습니다.

지금의 방식인 원화로 지급하는 한국 계좌 대신, 엔화로 일본에서 일본 계좌로 바로 받을 수 없냐고 첫 메일을 보냈습니다.

상황이 상황이니만큼 일본인과의 결혼, 그리고 일본내 거주 및 일본내 소득생활 중 이므로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답변은 꽤나 긍정적인 답변이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현재 계정을 그대로 이용하여 에드센스를 사용할 경우 일본계좌로 계좌만 변경해서 수취를 할 수는 없고(국가간 세금 문제로), 

새로운 일본용 에드센스를 만들어 주면 수동으로 빨리 승인해주고 지금까지 적립된 금액도 그쪽으로 옮겨주겠다고 합니다.

그래도 시간이 90일이 걸려버리면;;; 제 생활에 차질이 생길 수 있어서 다른 방법을 다시 문의해봤습니다.





제가 말하는 방법을 그대로 승인해주는 친절한 구글씨입니다.

일본 에드센스 계정의 수익을 받기 전까지, 한국 에드센스 계정을 통한 수익은 기존처럼 받으시고, 현재 운영중인 광고들을 일본 계정으로 모두 옮기는 작업을 완료하신 뒤, 서서히 한국 계정을 완전히 해지해주시길 바란다는 내용입니다.

실제로는 절대 불가능한 "공식적인 에드센스 1인 2계정"을 잠시동안 허용해주는 배려가 있습니다.


그 이후로도 꽤 많은 질문을 추가로 하나의 메일안에서 주고 받았습니다.

연결된 메일 메일이 모두 배려심 있는 친절한 말투와 최대한 협조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여러가지 질문에 거의 실시간으로 답변을 해주는 신속함도 있었습니다.

덕분에 단 2일만에 일본 에드센스 계정을 추가로 개설 할 수 있었고 아까 이 블로그의 몇몇 광고들을 일본계정으로 교체하였습니다.



기존에 운영되고 있던 한국 에드센스 계정

(달러로 적립이 되며 원화로 환율 변환하여 수입금이 입금됩니다.)

이제 이 계정으로 운영하던 광고들을 모두 일본 계정으로 옮기는 작업을 진행하고 9월안에 해지를 할 예정입니다.




오늘 오전에 가입하여 오늘 오후에 설정이 끝날정도로 아주 빨리 처리된 일본 에드센스 계좌.

일반적으로 에드센스 계좌를 하나 만들려면 최소 몇일에서 몇주/몇달의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광고 계정을 위한 사이트 심사 및 본인 확인을 위해서 직접 미국 구글 본사로부터 한국 집으로 숫자가 써있는 우편엽서를 보내어 그 우편엽서에 적힌 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등 최소 1달의 시간이 걸리기도 하는 아주 엄청난 프로세스를 단 몇시간만에 처리해줬습니다.

이제는 달러로 적립이 아닌 엔화로 수입이 바로 적립되며, 일본 계좌로 환율손실/외국환거래손실 없이 바로 입금됩니다. +_+!!!!!


물론, 몇년동안 적립하고 지급받고 해서 정들었던 한국 에드센스 계좌는 나중에 완전 삭제를 해야 하겠지만ㅠ.ㅠ

구글의 이런 신속한 처리는 칭찬받아 마땅합니다. ^^

국제결혼이라는 특수한 상황까지 이해하고 그 상황에 맞춰서 업무처리를 진행해주는 구글 관계자의 행동이 참 감동스럽다는 느낌까지 받았습니다.


블로그를 운영중이신가요?

자! 구글 에드센스! 시작해보세요!

http://google.com/adsense



※ 본 리뷰는 구글로부터 협찬받은 리뷰가 아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