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른지성의 이야기/푸른지성의 업무일지

'구글 에드센스' 프로그램 다시한번 점검하세요! ^^

by 푸른지성 2014. 9. 22.
반응형

문득, 불안감이 찾아왔다.


어떤 분의 조언을 빌리자면, 아무리 좋은 컨텐츠와, 재미있는 이야기로 포스트를 작성하고 구글광고를 붙인다 하더라도, 어떤 조건에 부합되지 않으면, 지금까지 적립된 구글 수익 전체와 계정 몰수가 되고 더이상 해당 계정으로는 광고를 할 수 없게 된다고 한다.


그리고 그 조건을 잘 지키더라도, 관심이 별로 가지 않는 특정 페이지(예를들어 카테고리 리스트 페이지) 한개만 이상이 발생하더라도 계정이 일시정지가 된다는 이야기도 있다.


내 블로그에는 구글광고가 이곳저곳 많이 붙어있다.

포스트 상하단, 카테고리 상하단, 메인중앙, 메뉴단 중앙, 모바일 상하단 등 있을만한 곳에는 구글광고가 다 붙어있다.

이제는 우리 가족의 생활비 중, 주 수입원이기에 더욱 더 조심해야 한다.




이에 구글 광고를 하는 사람들이 잘 지켜야 하는 에드센스 프로그램의 조건을 나열해본다.

1. 불필요한 게시글을 작성하지 않는다.

    내용이 거의 없는 글에 광고가 붙어있을 경우, 구글측에서 확인시 계정을 정지시킨다.

    컨텐츠의 실효성을 잘 지켜야 하므로, 내용이 재미있거나 충분히 가치가 있는 것으로만 게시글을 작성해야 한다.


2. 클릭미스가 나는 곳에는 광고를 붙이면 안된다.

    이는 얼마전 구글 에드센스측과 메일을 주고받는 도중에 추가로 알게된 내용인데, 클릭미스가 일어나는 부분에 광고를 게재하면 안된다.

    예를들어 리스트로 가기버튼이나, 다른 글 링크 옆에 붙이거나 아래에 붙여서 클릭 실수로 광고를 클릭하게 되는 경우를 모두 없애야 한다.

    만약에 해당 내용이 자주 발생하게 되면, 클릭 피싱과 같은 내용이 되므로  계정이 정지될 수 있다.


3. 방문자에게 클릭을 유도하지 않아야 한다.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문구체, 광고를 오인하게 하는 말들(구글광고가 아니에요~ 제 광고니깐 눌러주세요~ 라든지)을 작성하면 안된다.

    아니, 살짝이라도 오인하게 하는 말들이 작성되면 계정 폐쇄가 될 수 있다.

    이 부분이 각별히 주의해야 하는 부분이다.


4. 수익을 디테일하게 공개하거나, 에드센스 관리자 페이지의 내용을 누설해서는 안된다.

    예를들어  "아~ 이번달 에드센스 수익이 6,242,612원이네~ 참 적다!" 라는 말을 하면 그 돈도 못받고 계정이 비활성화(폐쇄)가 될수도 있다.

    철저하게 기밀을 지키도록 해야한다. 수익이 너무 많이 나와서 기분이 좋아도, 해당 내용을 유포하면 계정 폐쇄가 되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5. 내 광고배너들이 정확히 어디에 있는지 기억해야 한다.

    흩뿌리듯 이곳저곳에 광고를 붙여놨다가, 나중에 페이지가 변경되거나 오류를 발생할 경우, 1번에 해당하는 계정정지가 생길 수 있으므로

    광고는 철저하게 어디에 붙여놨는지 기억해놔야 한다. 아니면 메모라도 해두자.


6. 에드센스를 주 수입원으로 할 경우 에드센스 내 도움말을 필히 정독하자.

    하지말라는 것과, 해도된다는 것이 모두 적혀있는 곳이니 굳이 네이버나 검색사이트에 에드센스 계정폐쇄이유를 찾아보지 말고 도움말을 정독해보자.



저 이외에도 구글 에드센스를 이용하여 수입을 얻고 있는 대다수의 블로거분들도, 한번씩은 재검토 해야 할 내용이라 작성해 봤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에드센스 생활을 하도록 노력해봐용 ^0^//


아;;;; 특별할 건 없는 내용인데;;;; 다같이 다시 한번 체크해보자는 의미라서 ^^;;;;

제목은 다시 수정했습니다. 다같이 "다시한번 점검"해봐요 ^0^//



블로그 활성화를 도와주세요.

귀찮으시겠지만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번만 클릭해주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하트가 많이 모여야 외부에 노출되는 기회가 많아져서 블로그를 통한 생활수입이 늘어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