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른지성의 이야기/푸른지성의 일상

요 몇일 생활 정리.

by 푸른지성 2021. 5. 10.
반응형

 

 

 

몸이 조금 괜찮아지니 갑자기 하고 싶은게 너무 많네요.

요 며칠 블로그도 안쓰고, 뽐뿌에 연재도 안하고 하고 싶었던 것들을 해보고 있습니다.

4~5일전부터 했던것 몇가지만 정리해볼께요.

 

1. 태양광 인버터 연결 정리.

지금 아프다는 핑계에, 선정리도 제대로 안되어있던 외부창고 안의 태양광 시스템 부분의 선정리를 했네요.

그리고 태양광 시스템에서 옥내로 전원을 끌어오는 부분의 선연결도 완료했고요.

(이제 옥내에서 해당 전기선으로 콘센트만 만들어주면 옥내에서 태양광 전기를 사용할 수 있죠.)

아. ㅋㅋㅋ 사진은 정리 전 사진입니다. 정리 후 사진은 내일 올릴께용.

 

 

2. 태양광 시스템의 인버터 고장으로 인해 옥내로 들어왔던 집 전용 서버를 다시 태양광 시스템으로 이전.

일전 태양광 시스템의 인버터 고장으로 인해, 무료전력수급이 불가능해져서, 집 전용 서버 = 맥미니2011년산 을 집안에 들여와서 옥내전원으로 돌리고 있었는데, 해당 부분이 복귀됨에 따라 다시 이동시켰습니다.

 

 

3. 외부창고 안의 환풍기 수리

외부창고안 한쪽에 집용 서버가 들어있고, 납축전지, 태양광 컨트롤러, 인버터가 모두 들어있어서, 한낮기온이 26도라도, 내부온도는 40도까지 올라가기도 해요. 

환풍기를 12V 컴퓨터용 팬 2개를 묶어서 태양광 시스템에 연결해서 돌렸었는데, 일전의 인버터 고장과, 팬이 구멍에서 떨어진 것을 방치해놨는데,

이제 뜨거워지는 5월이 와서 다시 정리해서 붙여놨습니다.

붙여놓고보니, 제대로 된 환풍기를 달아주는게 좋겠다 싶어서, 아마존에서 환풍기용 팬을 하나 주문해놨습니다.

아까 주문했는데, 내일 오는군요.

 

 

3. 코인 채굴해보기

화재가 되어있는 코인채굴을 도전해봤습니다.

비트코인은 채굴 프로그램이 없어서 못해봤고, 이더리움이라는 것은 제 PC환경에서는 채굴할수가 없었네요.

ETC라는 이더리움 클래식이라는 코인을 2일간 채굴해봤습니다.

시스템은 GTX1650 4GB가 달린 제 노트북으로 태양광시스템의 전원을 이용해서 48시간 채굴해봤는데!

0.01 ETC (140엔) 모으는것에 그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이래서 좋은 그래픽카드~ 라고 하는구나 싶었습니다.

아. 물론, 깔끔하게 포기했습니다. ^^

집 전기 쓰면 효율이 안맞아서 태양열 전기로만 채굴해보다가, 효율이 너무 낮아서 때려침.

홈 어시스턴트에서 현재 채굴 상황모니터링이나 해가 뜨고 배터리가 있을때만 채굴 시작하고, 해지고 배터리 떨어지면 자동으로 중지까지 하는 프로그램까지 만들었다가.... 때려쳐서 좀 아깝긴 하네요 ㅋㅋ

 

 

 

4. 업무용 PC수리

7년전에 구입한 제 메인 컴퓨터가 오전에 켜고 사용하다가 오후3시정도 되면 무한재부팅되는 현상이 발생했어요.

원인을 찾다가 뽐뿌에도 글을 올리고 하다가, 파워가 문제인 것 같다는 의견이 대다수라서, 파워를 주문해서 교체했습니다.

어제 오늘 유노랑 마인크래프트 같은 게임 돌려보면서 테스트하는데, 역시나 안꺼지네요.

파워 수명이 다 된것 같습니다. @_@

지금 쓰고 있는 셋트. 새로 산 파워는 없네요 ㅋㅋㅋ 그것도 다음편에 다시 올릴께요.

 

 

 

5. 게임하기

코타는 별도로 놀고 (고딩),

카즈미, 유노, 레이 저 네명이서 마인크래프트 신나게 했네요.

카즈미는 마인크래프트에 별로 흥미가 없는데, 유노가 굳이 들어오라고 해서 ㅋㅋㅋㅋ

역사적인 사진을 찍었습니다. 코타까지 있었으면 대박인데 말이죠. ㅋㅋㅋ

 

유노가 오리들 밥주고 있는 모습을, 왼쪽에서 카즈미가 쳐다보고 있네요. ^^ 오른쪽 사람은 저임 ㅋㅋㅋ

아. 가족서버라고 해서 저희 가족 5인만을 위한 마인크래프트 서버입니다.

요 마인크래프트 서버도 태양광 배터리로 기동되고 있는 집 서버안에 있어요 ^^

 

 

 

음.. 이것 말고도 뭔가 너무 많이 한것 같은데, 다 기억이 안나네요.

확실히 몸이 좀 괜찮아지니깐 이것저것 하고싶은게 많아지나봐요.

고칠것도 좀 고쳤고, 미뤄놨던 정리할 부분도 정리하고, 휴일이면 휴일, 평일이면 평일,

모든것들을 다 하려고 하니 끝이 없긴 하네요.

 

아직도 하고 싶은게 너무 많아서 감당이 안될지경 ㅋㅋㅋㅋ

하지만 현재 시각 밤 12시 8분....

이제 자고 내일 일어나서 일해야죠 ^^

 

여러분들도 하고 싶은거 다는 못하겠지만, 가능한 것들을 도전하고 실행해보세요 ^^

그럼 즐거운 월요일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