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생활기/결혼식 그 후...

일상 #120 진통제 강제 끊기 시작.

by 푸른지성 2014. 10. 2.
반응형

제 약통입니다.









왼쪽 하단의 알약 두개 말고는 보이는 것 이외에도 여분이 몇달치는 있습니다.









수많은 약들 @_@









문제는 두알 남은 바로 이 약.....


내일부터 끊게될 진통제는 사진에 있는 리리카캡슐 150mg (동물실험 C등급 전문의약품)

말초신경진통제로써, 몸 전체에 퍼져있는 말초신경을 둔하게 만들어 통증을 완화해 주는 진통제입니다.

시중에 75mg과 150mg, 300mg가 판매되고 있는데, 제가 먹고 있던 녀석은 150mg....

부작용으로는 흔하게

어지러움, 졸음, 혼돈, 자극과민성, 다행감, 성욕감소, 불면증, 운동실조, 평형장애, 기억상실, 주의력 장애, 기억력장애, 떨림, 구어장애, 지각이상, 진정, 시야흐림, 복시, 식욕증가, 피로도증가, 무기력, 탈진, 배뇨곤란, 요실금, 발기부전, 말초부종, 부종, 보행이상, 취한느낌, 느낌이상, 피로, 체중증가

가 있네요....


한국에서 공수해온 약이 이제 다 떨어졌습니다.

강제로 끊게 되었네요 ^^


어제 그제, 오늘 오전까지 이 약 부작용 때문인지 뭣 때문인지는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배도 살살 아프고, 집중력 저하에 이것저것 몸상태가 좋지 않더군요.

부작용이 있는 약물을 하루빨리 다 끊어버려야겠습니다.


1차로는 리리카를 끊고, 2차로는 울트라셋이라는 사진상 상단에 위치해있는 노란색 진통제를 끊으려 합니다.

기간은 1차 완료 1주일, 그 후 1주일은 울트라셋만 먹다가, 그 다음 울트라셋도 끊어버릴까 합니다.


진통제중독에서 어떻게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하루빨리 끊는게 저와 제 가족에게 좋겠죠!!

자! 내일부터 시작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