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생활기/결혼식 그 후...

일상 #95 이거 도박 아니야?

by 푸른지성 2014. 9. 17.
반응형

오늘 새벽 1시....



어떤 방문자의 구글광고 광클릭으로 새벽 12시 40분, 즉 40분만에 1,800엔까지 적립되었다.

구글 광고시스템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는데, 많이 클릭한다고 되는게 아니다. 그 방문자가 클릭한 요금은 곧 없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었다.

나 : 우와~~~ 지금 40분만에 1,800엔이란다~ 이건 곧 없어지겠지만 신기하고 무섭다 ㅋㅋㅋ

카즈미 : 헐, 진짜????

나 : 이건 무효클릭이라서 없어질꺼야~ 40분만에 이렇게 높은 클릭수익이 날 수가 없어. -_-

카즈미 : 엥... 그럼 얼마 되는거야?

나 : 아까 500엔인가 그랬으니깐 500엔까지 내려가겠지 ㅋ.ㅋ

그리고 12시 55분, 나의 예상대로 예상수익이 다시 500엔으로 내려왔다.

구글 에드센스는 무효클릭은 바로바로 다시 제외를 시켜버린다.


무효클릭이란

광고에 관심이 있어서가 아니라 특정 목적으로 광고를 누르고 바로 창을 끈 경우,

마우스 클릭 미스로 광고를 클릭하게 되어 바로 창을 끈 경우,

광고가 궁금해서 클릭하게 된게 아니라, 광고를 클릭하게 된 다른 목적이 있는 경우.

즉, 광고에 관심이 있어서 광고를 클릭하는게 아니라면 거의 모든 클릭이 무효가 된다.


그래서 구글 에드센스는 마음을 비우고 있어야 한다.

카즈미 : 그런데 이거 겜블 같아.

나 : 겜블? 도박? 왜 그렇게 느껴?

카즈미 : 기본급은 하나도 없이, 아~ 오늘은 얼마까지 올라갔다~, 내일은 얼마가 될까~~ 하는거잖아.

나 : 그래도 겜블까진 아니지~ 블로그가 더 많이 활성화 되면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아지는거니깐. 겜블까진 아니야.

나 : 글을 아예 안쓴다면 수익이 거의 없겠지만, 글을 쓰면서 블로그를 유지시킨다면 수익은 보장되는거야.

카즈미 : 그래도 얼마전까지 하루에 천엔도 안된 날도 많이 있잖아.

나 : 요즘들어 갑자기 활성화 된 턱에 5,000엔도 나오고 6,000엔도 나오긴 하지.

나 : 좋은 글을 써서 사람들을 많이 모으기 전에는 높은 수익은 기대하기 힘들어 @_@

카즈미 : 그러니깐 겜블같아.... 안정적이지 못해.

나 : 고정 방문자를 많이 만들어내면 참 좋겠다. 그럼 기본 수익이 보장이 될텐데....

카즈미 : 어떻게 해 ㅠ.ㅠ

나 : 노력해야지 뭐 ^^


얼마전에는 지금까지의 수익중 최고기록을 세웠다.

수익 공개는 구글과의 계약위반이라 확실히는 공개하진 못해도 거의 7,000엔 가까이 되었던 날이 있었다.

하루 7,000엔이면 정말 블로그로 먹고 살 수 있는 금액이 나오게 된다. 7,000*31 = 21만엔.


하지만 아직 그럴 확률은 없다.

다른 일을 해야 먹고 살수 있다.



어제 밤부터 오늘 아침까지 블로트 서비스의 기능을 상당히 추가하고, 다듬었습니다.

그리고 익스플로러에서 보이는 블로그의 모습도 상당히 많이 바꾸었습니다. ^^ 잘 안보이는 부분들요

하지만 아직도 익스플로러의 오류가 많이 있어서 ㅠ.ㅠ 참 난감한 상황이네요.


뭔가 이제 길이 생기는 것 같은데, 정신 똑바로 차려야겠습니다.

블로그던 뭐던, 하나도 놓치면 안되니까요.


블로트던 블로그던 많이 참여해주시고 응원 부탁드려요 ^^

저도 엄청나게 화이팅 해볼께요!!



블로그 활성화를 도와주세요.

귀찮으시겠지만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번만 클릭해주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하트가 많이 모여야 외부에 노출되는 기회가 많아져서 블로그를 통한 생활수입이 늘어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