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about 日本!/일본 아이돌/연예인

이토 유나 (伊藤 由奈, Ito Yuna)

by 푸른지성 2014. 7. 17.
반응형



이토 유나 (伊藤 由奈, Ito Yuna) 1983년 9월 20일생, 일본의 가수이고 이토 유나는 실명이다. 

하와이 출신이며 소속사는 소니 뮤직 레코드^^

미국국적의 일본계 미국인과 한국계 미국인이다. 엥?? 뭐가 이리 어려워 ㅋㅋㅋㅋ

아버지는 일본인, 어머니는 한국계 미국인이어서, 한국과 일본, 그리고 미국의 피가 흐른다는 뜻이다.






LA에서 태어나 고등학교 졸업까지 하와이에서 살았다.

키는 163cm, 혈액형은 A형

하와이에서 중학생 시절부터 데모 테이프를 만들고 오디션에 참여하고 있었다. 

2004년 오디션을 통해 일본영화 'NANA'에 참여, 레이라 역을 맡아서 그 후 일본으로 이주했다.

2005년 REIRA starring YUNA ITO 라는 이름의 싱글로 데뷔. 

오리콘 주간 싱글 차트 첫 등장부터 8주 연속 5위안에 머무는 대히트를 기록, 최고 2위까지 기록해봤다.

그 덕에 연말에 일본에서 가장 인기있는 TV 프로그램 "NHK 홍백 가합전"에 첫 등장~!





2006년에 출시된 세번째 싱글 "Precious" 는 같은해 개봉된 영화 "LIMIT OF LOVE"의 주제가로 채택되어 꾸준~히 인기를 끌었다.

2007년에 발매된 첫 정규앨범 "HEART"는 오리콘 첫 등장 1위를 기록!

2008년에 미국의 팝 가수 셀린디온과 콜라보레이션 싱글을 발매하고 같은해 연말에 GAP모델로 활동!








2010년 의류브랜드 Sua라는 콜라보 상품 발매.





2011년 여름 이후 눈에 띄는 활동은 없다.






친한 연예인은 나카시마 미카와 사사키 노조미 (佐々木希,Sasaki Nojomi)(클릭하면 리뷰로 이동), 타니 무라 나나 등이다.

일본어가 서투른 편인데 반해 텔레비전 등에 출연할 때 미리 대사 전체를 암기하고 나오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ㅇ_ㅇ!!!!





한국에서도 잠깐 활동한 적이 있었는데 아는 분들은 아실만한 조PD의 노래에서 잠깐 같이 활동했던 적이 있다.

이때 찍었던 잡지 사진과 케이블 TV방송 동영상이 인터넷 상에 퍼지기도 했다.

아마 이때의 이토 유나를 기억하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된다.





얼핏보면 한국적인 이미지와, 어떻게 보면 일본인의 모습, 두가지를 모두 가지고 있는 

이토 유나의 현재 행보가 궁금하지만 2011년 이후로는 특별한 활동을 하지 않고 있어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모쪼록 더욱 더 듣기 좋은 음악을 가지고 나와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가수로 남길 바란다.



참고 : 일본, 한국 wiki

사진 : Google Japan Search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