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 about 日本!/일본인 관련 상식!

일본 남자의 성격을 알아봅시다.

by 푸른지성 2014. 9. 30.
반응형

물론. 일반적으로 모든 일본남자가 그런것은 아닙니다. ^^

카즈미와, 카즈미 주변의 남자들, 그리고 카즈미 친구들이 이야기하는, 즉 일본여자들이 말하는 일본남자에 대한 장점과 단점을 한번 나열해봅니다.



<사진 인용 : Google Japan : 멋진 남자 竹野内豊>


장점

1. 기본적으로 상냥함이 몸에 갖춰져 있다.

일본사람 특유의 상냥함이 있기 때문에, 연애를 할때도 여자에게 친절하게 대해줍니다.

따라서 여자가 연애할때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남자가 여자에게 맞춰줄 수 있다.

대화를 할때 여자의 말을 더 많이 들어주고, 여자의 기분을 띄워주는 것을 잘 합니다.

그리고, 데이트의 스케쥴같은 것도 왠만해선 여자에게 다 맞춰주기 때문에 상냥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사귀지 않고 친구하기에는 정말 좋다.

1번과 2번의 상냥하며 맞춰주는 성격이 있기 때문에, 사귀는 남자친구가 아닌, 친구로 알고 대화하며 지내기에는 정말 좋은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4. 일을 잘한다.

돈을 한번에 많이 벌지는 못해도, 조금씩 조금씩 모으며 일을 꾸준히 하여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5. 뭔가 고민을 상담할때 어떤 내용이어도 진지하게 상담해 준다.



단점.

1. 책임감이 별로 없다.

뭔가 이렇게 이렇게 하고싶다! 이렇게 이렇게 할꺼야! 라고 말해도 그것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기 힘들다.

다는 아니지만, 그런 일본남자를 쉽게 볼 수 있다.

2. 자기가 하고 싶은것이 확실하기 때문에 나이가 많아도 소년같은 느낌이다.

취미 생활이나 관심거리가 있으면 그것에 푹 빠지는 성격을 갖고 있는 남자가 많다.

자기가 하고 싶은 것을 꼭 하고야 마는 소년같은 성격 때문에 다른 일에 지장을 주기도 한다.

3. 결혼하면, 바람을 피거나 그런것은 없지만, 집안일에 신경을 거의 쓰지 않는다.

옛날부터 내려온 일본문화의 영향에 따라서, 집안일보다는 바깥일을 하고 집에서는 아무것도 안하는 남자들이 많다고 한다.

주로 일하고 집에오면 술을 마시거나 TV를 보는 데에 시간을 보낸다. (애를 볼때는 여유가 있을때나 가끔)

4. 젊은 일본남자들은 결혼보다는 연애만 하고 싶어한다.

절식남, 초식남과 같은 일본 사회현상과 맞물려서, '결혼하면 하고싶은 것을 못하게 된다' 라는 생각을 갖고 있기 때문에

결혼보다는 연애생활만을 하기를 원한다.

5. 애정표현이 거의 없다.

일본남자들의 애정표현은 담백하다고 표현 된다.

좋아해~ 너무 좋아해~ 라는 말은 써도, 사랑해~ 라는 말은 듣기 힘들다.

우리나라의 경상도 남자중 무뚝뚝한 남자 같은 느낌을 생각하면 된다.


물론, 사람마다 이 내용과 전혀 다르기도 하고, 비슷하기도 합니다.

내용의 근거는 와이프가 지금까지 경험한 일본남자의 모습과, 와이프의 친구들, 친구들의 남편들,

또한, 최소한의 객관성을 위하여 외국여자들이 느끼는 일본남자의 성격(http://men-joy.jp)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물론, 내 일본남친, 내 일본인남편은 그러지 않는데요!!! 라고 하셔도, 모든 일본남자라고 하는게 아니므로 오해하지 마세용 ^0^//


자! 우리나라 남자들은 일본남자들의 장점만 습득하시면 됩니다. ^^

단점은 습득하지 마세요!



블로그 활성화를 도와주세요.

귀찮으시겠지만 아래의 하트버튼을 한번만 클릭해주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